본문 바로가기
LIFE/EAT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사과, 땅콩버터

by freely 2024. 11. 12.

마른 체질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방심하면 금방 살이 찌곤 합니다. 그래서 항상 맛있고 살이 많이 찌지 않는 음식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제 땅콩버터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이라는 건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저도 가끔 아침에 사과에 땅콩버터를 발라 먹곤 합니다.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땅콩버터보다는 무첨가 100% 땅콩버터가 다이어트에는 더 좋겠죠? 

 

 

땅콩버터 다이어트

 

 

땅콩버터는 고칼로리 음식이 맞습니다. 하지만, 땅콩버터에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시켜 지방을 태우기 좋은 몸으로 변화시킵니다.

갈색지방세포는 백색지방과 달리 열에너지를 만드는 지방세포를 뜻합니다.

또한 땅콩버터를 먹어보면 포만감이 좋아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여줍니다.

 

저도 아침에 사과에 땅콩버터를 듬뿍 발라먹은 날이면 다른 음식 생각이 별로 나지 않더라고요.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은 땅콩버터라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게 마련입니다. 적정량을 먹어야만 합니다. 땅콩버터 하루 적정량은 1~2테이블 스푼(32g)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땅콩버터는 빵보다는 사과라던지 과일이나 채소랑 먹는게 더 맛있더라고요. 저는 빵에는 땅콩버터를 발라먹지 않아요. 

 

사과, 땅콩버터
사과, 땅콩버터

 

 

스키피 크리미 땅콩버터

 

스키피 크리미 땅콩버터
스키피 크리미 땅콩버터

 

 

다이어트 하려면 무첨가 땅콩버터가 좋긴 합니다. 저도 무첨가 땅콩버터를 1통 먹었는데, 아무래도 맛이 좀 떨어지다 보니 꾸준히 하기 위해서 그냥 스키피로 재구매했습니다.

 

스키피 땅콩버터는 청크와 크리미 2종이 있습니다. 청크는 먹어봤는데, 크리미는 먹어보지 않아 크리미로 구매했고, 크리미가 인기가 훨씬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청크는 크리미보다는 제형이 훨씬 꾸덕합니다. 크리미는 이름 그대로 크리미 하게 잘 발라지고 청크는 땅콩이 씹히고 꾸덕한 제형이 특징입니다. 2가지 다 맛있지만, 크리미가 맛은 좀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청크는 땅콩이 씹히기 때문에 씹는 식감을 원하시면 청크를 추천드립니다. 

 

 

함량
함량

 

청크가 땅콩 함량이 조금 더 높네요. 땅콩버터를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저렴하면서도 맛 좋은 땅콩버터를 찾고 있다면 스키피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댓글